애니 무대탐방 - 러키스타 만화애니 잡담

수학여행 교토편, 수학여행 나라편에 이어서 러키스타 성지순례 3부작의 마무리입니다.

탐방날짜는 9월 29일, 금요일입니다. 벌써 한달이 다 되어가네요.

아직 안 쓴 여행기 본편에서 다시 쓰겠지만, 도쿄 거주중이던 친구는 이 날 한국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혼자 다녔습니다.

러키스타의 배경은 대부분 사이타마에 있습니다.

수학여행으로 교토, 나라에 갔던 것은 지난번에 다뤘으니 이번에는 주배경을 다루게 되었습니다.

사이타마는 특별한 덕질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각종 라이브로 친숙한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SSA), 케모노프렌즈로 유명한 토부동물공원,

러키스타, 짱구는 못말려, 아노하나 등의 성지순례, 철도박물관 등등...

이번 여행에서 러키스타 성지순례를 한 것은 올해가 애니 방영 10주년이 되는 해이기 때문이었고

이왕 사이타마로 가는데 다른 곳도 가보려 했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제외했습니다.

여기에 관해선 너무 길어질 거 같아서 다른 포스팅으로 미루도록 할게요.

본론으로 돌아가서, 사이타마라 해도 러키스타의 성지는 크게 4군데로 나뉩니다.

가장 가깝기도 한 첫번째 목적지인 오오미야역으로 가기 위해 길을 나섭니다.

7시 56분에 숙소에서 가장 가까운 역인 아카사카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니시닛포리역으로 갑니다.

니시닛포리역에서 JR로 환승해서 8시 22분에 출발하면 중간에 환승 한 번 하고 8시 56분에 오오미야역에 도착합니다.

딱 1시간 걸렸네요.
    

오오미야역 서쪽출구로 나오면 됩니다.

사이타마의 중심역인 걸로 아는데, 그래선지 작중에서도 약속장소로 쓰이고 놀러간다면 여기로 옵니다.

작중 장면과 똑같이 재현할 수 있는 위치가 있는데, 사람이 많이 지나다니다보니 적당하게 찍었습니다.


이건 성지순례로 찍은 게 아니고 건물이 특이해서 찍었는데 비슷해서 올려봅니다.




여기까지 오오미야역이었습니다. 아직 역에 있었습니다.


오오미야역에서 5분도 안 걸리는 곳에 작중 애니메이트의 배경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모서리 하나를 꺾어서 조금만 가면 실제 애니메이트 및 애니 상점들이 모여있습니다.

개점 준비를 하고는 있지만 개점까지 시간이 너무 남아서 못 기다리고 떠났습니다.


오오미야역에서 카스카베역으로 이동합니다.

짱구는 못말려 배경으로도 유명한 곳이죠.


리뉴얼했나 봅니다. 간판 디자인이 다르네요.


카스카베역에선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동쪽 출구와 서쪽 출구가 있는데, 어느 쪽이든 한번 나가면 반대쪽으로 가기 힘들어집니다.

러키스타 성지는 서쪽 출구로 나가야 합니다.


그러나 저처럼 동쪽 출구로 나왔다면 150엔 정도를 내고 통행증을 구입해서 역을 통과하거나 멀리 15분 정도 돌아서 가야 합니다.

제스스로 정말 궁금한 게, 대체 왜 동쪽 출구로 나왔을까요?

서쪽 출구로 나가야 한다는 걸 알고 있었는데 대체 왜..?

이럴 때는 혼자라서 정말 다행입니다. 전 돌아서 갔습니다.


드디어 서쪽 출구에 도착했습니다. 간판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간판뿐 아니라 웬 구조물이 추가되었지만, 여기가 오프닝에서 츠카사가 춤추던 횡단보도입니다.


횡단보도를 건너면 코나타 일행이 학교로 갈 때 이용하는 버스정류소가 있습니다.

여기서 코나타가 된 기분으로 카스카베 온천 행 버스를 기다립니다.

버스는 꽤 자주 다닙니다. 배차간격이 10~15분 정도일 겁니다.

버스를 타고 카스카베 공영에서 내리면 됩니다.


그리고 맞은편 정류소입니다. 역으로 돌아갈 때 여기서 타야 하죠.

역에서 여기까지의 운임은 편도 200엔입니다.(정리권 뽑아야 함)


그리고 이 각도에서 앞으로 조금 걸어가서 왼쪽으로 쭉 걸어가면


작중 료오학원의 외관 모델인 카스카베 공영고등학교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코나타 일행이 다니는 학교이기도 하고 러키스타 작가인 요시미즈 카가미의 모교이기도 하죠.


여기는 오프닝에서 미유키가 춤추던 곳이죠.

물론 멀쩡히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이므로 안으로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사진만 찍고 다시 버스로 돌아갔습니다.

여담으로 돌아갈 때 여학생 2명이 조퇴인지(11시 쯤) 일찍 나와서 같은 버스 탔습니다.

학생들 입장에선 '덕후가 또..' 이런 생각 했을듯.


카스카베역에서 노선이 갈리는데, 남은 목적지는 두군데이고 각각 다른 노선으로 가야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삿테역은 포기했습니다. 그리고 와시노미야역으로 왔습니다.

카스카베역에서 와시노미야역까지는 22분 정도 걸립니다.

예전에는 와시노미야역에 축제 때 쓰는 가마가 있었다는데 지금은 없습니다.


와시노미야역에서 와시노미야신사로 가는 길에는 강이 흐르고 있는데

오고 갈 때 각각 반대편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별건 없고, 이러는 게 재밌으니까요.

걸어서 10분 정도 걸립니다.


와시노미야신사 토리이 앞의 이 공간이 오프닝에서 카가미가 춤추던 곳입니다.

뭔가 없어졌네요. 그리고 저 가게는 쉬는 날인지 문을 닫았더군요.




원래 남의 에마 보는 취미는 없는데, 여기 에마는 재밌는 게 많습니다.





10주년 축하와 2기 희망하는 내용이 꽤 많이 있습니다.

Sugar.님의 에마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칸토에서 가장 오래된 신사인 와시노미야신사입니다.



와시노미야역으로 돌아가는 길입니다. 엉뚱한 곳에서 찍었네요.


와시노미야역 바로 앞에 있는 구멍가게에선 예전에는 러키스타 관련 상품도 많이 팔았나보던데

지금은 러키스타 라멘 정도가 남아있습니다. 벽에 러키스타 포스터는 많이 붙어있습니다.

라멘은 안 샀지만, 팬북을 연도별로 팔고 있길래 보존판이랑 2017년판으로 사왔습니다.

각각 600엔, 700엔인데 어느 게 얼마인지는 기억 안 나네요..

성지순례가 메인인 보존판을 참고하면서 10년이 흐르는 동안 달라진 점이 눈에 확 들어오더군요.

리뉴얼한 카스카베역, 학교에 새로 지어진 건물, 와시노미야신사 앞 기둥 등등...  
 

10주년이라고 스탬프랠리도 하던데, 내용이 괴랄합니다.

식당 12곳, 상점 12곳인데 식당은 특정 메뉴를 주문해야 하고 상점은 500엔 이상 구입해야 스탬프를 찍어줍니다.

그리고 다음주에 끝나네요.


삿테역은 포기했기 때문에 곧장 아키하바라로 왔습니다.

그냥 덕질하러 왔지만 일단 여기도 성지입니다.

참고로 코나타가 알바하는 가게로 친구들을 초대하던 장면입니다.


이렇게 길고 길었던 러키스타 성지순례 3부작을 마무리했습니다.

두번 다시 없을 10주년 기념이라 이번 여행에선 불가결한 일정이었는데, 과연, 다녀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10년이 지났지만, 아니, 오히려 10년이 지나서인지 여전한 저력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마지막은 방문예정이었으나 취소한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오오미야역에서 1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게이머즈입니다.

애니에서 딱 한 번 나왔지 싶은데 이거 하나 때문에 갈만한 가치를 못 느꼈습니다.

심지어 게이머즈 이사갔습니다.


맨위에서 러키스타 성지는 4군데로 나뉜다고 했고 각각 오오미야역, 카스카베역, 와시노미야역, 삿테역을 뜻했는데

다른 3곳은 갔지만 삿테역은 포기했습니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가치가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삿테역 외관이 보이는 이 장면 하나만이 유일하게 갈만했지만 환승하기 번거로워서 안 갔습니다.

참고로 작중에서 삿테역은 코나타가, 와시노미야역은 히이라기 자매가 사는 동네이고

카스카베역은 학교에 가까운 역, 오오미야역은 놀러가는 곳입니다. 미유키는 도쿄에 산다고 합니다. 

그리고 작가 요시미즈 카가미가 전에 살았던 집이자 코나타가 아버지와 살고 있는 집의 모델은 당연히 삿테역 근처에 있고

2011년까지 요시미즈 카가미 갤러리를 차려서 공개를 했던 모양이지만 이후 민가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오프닝에 나오는 여기도 삿테역 근처인데, 저 꽃집 역시 현재 없어졌다고 합니다.


오프닝에서 카가미, 츠카사, 미유키가 춤추던 장소는 갔지만 코나타가 춤추던 여기는 안 갔는데

너무 멀고 평범해서 안 갔습니다.

일단 여기도 삿테역 근처이지만 꽤 걸어야합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결국 삿테역을 안 간 결과 아키바에서 오랜 시간을 머물 수 있었습니다.

핑백

  • 무력한 이글루 : 애니 무대탐방 - 러브 라이브! 2017-10-30 20:41:43 #

    ... 9월 29일 금요일. 오전에는 사이타마에서 러키스타 성지순례를 했고 오후에는 아키하바라로 넘어왔습니다. 아키하바라는 그냥 덕질하러 오기도 했지만, 덤으로 러브라이브 성지순례도 할 수 있죠. 잠깐 짬내서 돌아다녔던 거라&nbs ... more

  • 무력한 이글루 : (2017.09.29) 일본 도쿄 여행 6일차, 아키하바라 2017-10-31 01:06:01 #

    ... 때문에 혼자서 다녔습니다. 아침 8시쯤부터 일정을 소화하러 출발했습니다. 오전 일정은 사이타마를 돌면서 러키스타 성지순례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러키스타 성지순례에 관해서는 이쪽을 참조해주세요. 여기서는 빠르게 넘어갈게요. 사이타마의 중심역인 오오미야역을 거쳐서 칸토에서 가장 오래된 신사인 와시노미야신사가 있는 와시노미야 ... more

덧글

  • 곰돌군 2017/10/24 11:33 # 답글

    2기좀 만들어줘...
  • 노멜 2017/10/24 19:55 #

    요새 2기, 3기 나오는 애니가 많던데, 러키스타는 조용하네요 ㅠㅠ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50106
697
17808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