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22) 일본 큐슈 여행 4일차, 사가 히젠나고야성 일본(2017년12월)규슈

이동경로 : 코쿠라역 -(JR)- 니시카라츠역 -(버스)- 히젠나고야성 -(버스)- 니시카라츠역 -(JR)- 이사하야역

이번 여행에서는 숙소를 3곳으로 나눠서 묵었는데, 첫번째 숙소였던 토요코인을 체크아웃하고 길을 나섭니다.

코쿠라역에서 9시 19분에 출발한 하얀 소닉은 10시 3분에 하카타역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까만 카모메로 환승해서 10시 15분에 하카타역을 떠나 10시 55분에 사가역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사가역에서 보통 열차를 타고 10시 59분에 출발해 12시 16분에 니시카라츠역에 도착합니다.

참고로 이 방식은 레일패스가 있기 때문에 일부러 JR만 탄 건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하카타역에서 지하철타고 오는 방식이 더 빠르고, 레일패스가 없다면 더 저렴합니다.

니시카라츠역에 도착하면 바로 앞의 횡단보도를 건너서 왼쪽으로 조금만 가면 버스정류소가 있습니다.

갈 때는 하루에 5대 정도 밖에 안 다니는 직행버스를 탔습니다.

참고로 카라츠역은 직행버스가 하루에 1대 다니는 듯 해서 일부러 니시카라츠역으로 왔습니다.

12시 40분에 역에서 출발한 버스는 13시 10분에 나고야성박물관에 도착합니다. 운임은 780엔입니다.

근데 버스에서 내리긴 했는데 박물관은 커녕 표지판 하나 안 보입니다.

버스가 왔던 큰길을 되돌아가면 교차로가 있는데, 거기서 직진해서 오르막길을 조금 가다보면 나옵니다.

목적지인 사가현립 나고야성박물관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나고야(名護屋)성은 나고야에 있는 나고야(名古屋)성이 아니라, 히데요시가 임진왜란을 일으킬 때 카라츠에 지은 성입니다.

이런 배경을 가진 곳의 박물관이기에 전시테마에 관해 예민해질 수 있었는데

결국 한일 교류사라는 테마로 전시하게 됐습니다.

그래선지 박물관 입구에는 돌하르방이 마중나와 있습니다.

박물관은 무료입장입니다. 일본 100명성 스탬프는 안내데스크에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1층은 TV로 영상을 시청하고, 2층을 전시실로 쓰고 있으니 바로 2층부터 보기로 했습니다.

왼쪽이 한반도 출토, 오른쪽이 일본 출토 기와들입니다.

한글설명은 군데군데 있는 정도입니다.

관람순서는 나고야성 이전, 나고야성 축성, 나고야성 이후 요렇게 시간 순서대로 가면서

시대별로 한일 교류의 역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삼별초의 항쟁처럼 한국사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중간에 야외전망대가 있습니다. 나중에 보러 갈 나고야성터입니다.

나고야성 일대를 그린 고지도입니다.

이게 아타카부네 모형이고

이건 두말할 필요도 없는 거북선 모형입니다.

왜란은 끝났고, 조선통신사에 관한 내용입니다.

일제강점기 교과서들입니다.

나고야성 모형입니다.

안내데스크에서 버스시간을 확인한 후 성터를 직접 보러 왔습니다.

박물관은 무료입장이지만, 성터는 관광안내소(그냥 매표소)에 100엔을 내야 합니다.

여기도 규슈 올레 코스에 들어가는 듯 합니다.

멀리서 바라본 박물관입니다.

산노마루입니다.

니노마루로 가는 길인데 공사중이었던 것 같네요.

남아있는 건물은 없으니 가볍게 둘러보고 전망대로 갑니다.

천수대를 전망대로 쓰고 있습니다.

동그라미 친 부분을 확대하면 섬 하나가 흐릿하게 보입니다. 영도에서도 보이는 대마도입니다.

천수대 뒤에는 혼마루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버스가 많이 안 다니다보니 아까 알아둔 버스를 놓칠 수 없어서 여기까지만 보고 내려가기로 했습니다.

아까 내렸던 버스정류소(맞은편 아님)에서 기다리고 있자니 15시 53분에 점보택시가 왔습니다.

점보택시는 요부코(呼子)란 곳까지 가므로 거기서 환승을 해야 합니다. 점보택시는 운임 200엔입니다.

요부코에서 버스를 타고 16시 29분에 니시카라츠역에 내리면 됩니다. 버스 운임은 700엔입니다.

16시 34분에 니시카라츠역을 떠나 사가역에 18시 5분에 도착한 후

18시 33분에 사가역을 떠나 19시 34분에 숙소가 있는 이사하야역에 도착합니다.

숙소는 이사하야 스테이션호텔이란 곳입니다. 화장실이 약간 낡은 것 빼고는 괜찮았습니다.

* 다음편 예고 *

• 무력한 이글루 : 일본 100명성 발자취 39/100 2018-02-25 22:26:42 #

... gt; 84. 코치성(高知城) 現存天守 <후쿠오카현(福岡県)> 85. 후쿠오카성(福岡城) 86. 오오노성(大野城) <사가현(佐賀県)> 87. 나고야성(名護屋城) 88. 요시노가리(吉野ヶ里) 89. 사가성(佐賀城) <나가사키현(長崎県)> 90. 히라도성(平戸城) 91. 시마바라성(島原城) <쿠 ...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