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23) 일본 큐슈 여행 5일차, 나가사키 히라도성 일본(2017년12월)큐슈

이동경로 : 이사하야역 -(JR)- 사세보역 -(MR)- 타비라히라도구치역 -(버스)- 사세보역 -(JR)- 이사하야역

이번에 이사하야역 근처에 숙소를 잡은 이유는, 이사하야역이 환승하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나가사키 북쪽의 히라도부터 남쪽의 시마바라까지 다니기에 이사하야는 위치도 중간에 있고 환승역으로도 좋습니다.


이사하야역에서 씨사이드라이너로 9시 33분에 출발해 사세보역에 10시 51분에 도착합니다.


중간에 하우스텐보스역을 지나치는데, 안 가봐서 잘 모르지만 저기가 하우스텐보스인가 보네요.




사세보역은 (JR중에서) 일본 최서단 역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습니다.


그리고 명물로 사세보버거가 있습니다. 콜라랑 세트로 900엔이고 버거 단품은 700엔입니다. 맛은 없을 수가 없습니다.


JR로는 사세보역까지만 갈 수 있기 때문에 마츠우라 철도를 타고 가야 합니다.

12시 25분에 사세보역을 떠나서 13시 44분에 타비라히라도구치역에 도착합니다.

운임은 무려 편도 1340엔입니다.



여기는 사세보역보다 더 서쪽에 있습니다. 그러나 이 타이틀은 오키나와 모노레일에게...


이제 버스를 타야 하는데, 역 바로 앞에도 버스정류소가 있지만 가끔 경유하는 정도라서

2분 정도 걸어서 우체국 앞에서 타야 합니다.

14시 1분에 버스를 타서 14시 14분에 히라도시청앞에서 내리면 됩니다. 운임은 290엔입니다.


다리를 넘다보면 건너편에 독특한 다리가 보입니다.

이 다리를 만든 석공의 선조가 네덜란드 상관(商館) 건축에 참여했고, 그 공법을 이용했다는 이유로

오란다하시(네덜란드다리)라는 이름이 붙은 다리입니다.


조금 올라가다보면 멀리 성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키타코구치몬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반대편에는 지조자카야구라가 있습니다.


입구로 들어가기 전에 바라본 바깥 풍경입니다. 물 건너에 복원된 네덜란드 상관이 보입니다.

히라도도 규슈 올레 코스에 들어가던데, 히라도성까지는 안 들어오고 저 건너편으로 지나가는 듯 합니다.


안으로 들어오면 매표소가 있습니다. 입장료는 510엔입니다.



키타코구치몬과 지조자카야구라입니다.


타누키야구라입니다. 여기랑 키타코구치몬이 옛날 그대로인 건물이고 나머진 복원된 건물입니다.


히라도성 천수입니다. 아까 구입한 입장권은 여기서만 확인합니다.

일본 100명성 스탬프도 여기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견당사선 모형입니다.




외국과의 교류를 나타내는 유물들입니다.





카쿠레키리시탄에 관한 전시입니다.




히라도성 모형입니다.


판화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두번째가 조선인이네요.


왼쪽은 미국인, 오른쪽은 네덜란드인입니다.


왼쪽은 러시아인, 오른쪽은 타조입니다.



제일 위층은 역시 전망대로 쓰고 있습니다.






날씨만 맑았더라면 그림같은 경치가 펼쳐졌을테지만, 아쉬움을 뒤로하고 내려갑니다.


위에서 내려다봤던 켄소야구라로 갑니다.


이 일대의 도자기를 히라도나카노야키라고 하는데, 임진왜란 때 끌려온 도공들이 그 시초라고 전해진다네요.






여긴 이시가키에도 사마를 만들어놨는데, 방어를 단단하게 하는 기능이 있다네요.
 

일본 최초 담배 종자 도래지라고 써 있네요.


마지막으로 지조자카야구라에 갑니다.



여긴 민속자료 전시실로 쓰고 있습니다.


버스 시간이 많이 남아서 반대편끝까지 가봤지만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다시 돌아와서 들어왔던 입구를 통해 나갔습니다.

시청앞 버스정류소에 보니 타비라히라도구치역으로 가는 버스가 벌써 끊겼더군요.(오후 4시 반인데..)

대신 다른 버스가 무려 사세보역까지 직행하길래 그걸로 탔습니다.

16시 31분에 탄 버스는 18시 11분에 사세보역에 도착했습니다. 운임은 1500엔입니다.


이사하야역 근처에는 아무것도 없어서 사세보역에서 저녁을 먹고 가기로 했습니다.

메뉴는 나가사키짬뽕의 응용요리인 사라우동입니다.

800엔의 가격에 걸맞는 엄청난 양을 자랑하는데, 먹다보면 금방 물립니다.

저녁을 먹고 사세보역에서 19시 15분에 출발해 20시 42분에 이사하야역에 도착했습니다.

* 다음편 예고 *


핑백

  • 무력한 이글루 : 일본 100명성 발자취 39/100 2018-02-25 22:26:42 #

    ... 노성(大野城) <사가현(佐賀県)> 87. 나고야성(名護屋城) 88. 요시노가리(吉野ヶ里) 89. 사가성(佐賀城) <나가사키현(長崎県)> 90. 히라도성(平戸城) 91. 시마바라성(島原城) <쿠마모토현(熊本県)> 92. 쿠마모토성(熊本城) 93. 히토요시성(人吉城) <오이타현(大分県)> 9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3162
434
189289